◐ 행복한 아파트/하자보수

♣ 하자처리 방법

해피곰 2008. 4. 13. 22:40

 

 

 

◆ 대표회의 구성→분양전환→하자보수에 이르기 까지 대응방안을 마치고.....

 

임대든 분양이든,

하자보수에 대해 사업주체(건설업체)가 나서서 해주진 않는다.

이유는 당연히 돈이다

 

결국 아파트의 이익을 창출하고 나아가 살기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서,

입주민의 대표를 맡고있는 대표회의의 책임이 그만큼 커지는데 동대표들은 무보수 봉사의 입장에서 활동하기에 그 또한 한계가 있고 이를 악용하는 사업주체(건설업체)와의 사이에 뜻있는 동대표와 입주민들이 해결하기에 역부족인 면이 많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정부가 국민(소비자)의 참다운 삶을 보장하는데 더욱 앞장서야 하며,

악덕사업주(건설업체)에게 민형사상의 강력한 처벌과 행정조치가 뒤따라야 한다.

또한 임차인(입주자) 대표회의에 권한을 더욱 부여하며 그들이 활동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해줘야 한다

 

★★★ 분양전환과 하자보수.... 이를 거부하는 악덕  사업주체(건설업체)와의 싸움은 위와 같은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나가야 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다.

 

사업주체(건설업체)보다 더 많이 알아야 하고,

정보전에서 지면 안되기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나아가 입주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장하기 위한 최대 관점은,

" 올바른 상황분석"을 통하여 정확히 그들의 약점을 간파하고 집중 공격하여 승리를 얻는 것이다.  끝.

 

 >>>> 분양전환 이후 사업주체와의 인수인계 대응전략과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임차인 대표회의와 유사함)및

운영 요령에 대해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게시하겠습니다"<<<< 

 

하자관련 주택법 요약.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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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진단 주민동의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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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아파트 입주~하자점검 요령.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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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신청 위임장外.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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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조정신청(한국소비자원).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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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장 하자처리 방법.hwp
0.02MB
하자점검방법(하자조사표 첨부)과 책임.hwp
0.05MB
협약서(공증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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