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이 알고싶다/전통의학, 대체의학

[스크랩]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 치매예방통합관리서비스 효과 입증^*^

해피곰 2017. 9. 5. 22:47

지성이면 감천이라~~ㅋ

조합 금산지사에서 실시하는 지역사회서비스...

치매예방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제원1리 경로당 어르신들이 거의 대부분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아프던 곳이 여기저기 치유되는 좋은 결과를 가져와 기관 대표자로서 마음이 흐믓한 하루였습니다.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에서 공모하는 기관특성화 프로그램에 제원1리 경로당 어르신들을 소개하기 위해 오늘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 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열심히 한결과도 있지만 담당 서정숙 강사님의 노고(매회 소쿠리뜸을 떠줌)와 제가 주1회 알뜸을 떠준 부수적인 효과가 나타난 셈이네요


뜸을 떠주기 시작한 초기부터 어르신들이 효과를 보고 서로 뜸을 뜨기위해 언쟁도 벌이고...

한번은 급히 밭에 다녀온다고 하면서 허리가 아픈데  한번만 떠달라고 하여 떠주었는데...


잠시후 다시 오셔서 신통하다고???

아픈데가 거의 없어졌다고 한번만 더 떠달라고 하여 떠준적이 있는데...


어르신 건강증진 사업은 운동과 웃음,노래만 가지고 효과를 볼수없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죠

저는 건보공단시절 약 8년간 경험한 바를 바탕으로 운동과 대체의학을 결합한 복합적인 증진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제가 진행하는 모든곳에서  제원1리 경로당과 유사한 효과를 보고 있지요

어르신들의 아픈곳이 치유되었다고 말을 듣는 순간 힘든 모든것들이 싹 날라갑니다

오늘 무척 기쁨니다 ..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야함은 당연하고

꾸준히 어르신들 건강을 위해 다양한 대체의학에 대해 연구노력중에 있습니다



출처 : 건강나눔사회적협동조합
글쓴이 : 해피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