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건강/요가·명상·뇌호흡

뇌호흡이 절로 되는 웃는 습관 갖기

해피곰 2010. 2. 2. 10:02


뇌호흡이 절로 되는 웃는 습관 갖기
뇌를 개발하는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이 바로 웃음입니다.
'웃음'하면 가볍게 여기기 쉽지만 의료분야에서는 우울증, 당뇨병, 암 등의 아주 훌륭한 보조 치료방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웃음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이 생길 정도로 그 효과가 계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 번 웃게 되면 뇌의 수많은 신경들이 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웃음을 통해 뇌가 바뀌게 됩니다. 온몸이 다 웃을 만큼 웃으려면 평소에 쓰지 않던 뇌의 신경과 얼굴의 근육까지 모두 써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우울한 감정은 뇌를 위축시키고 산소가 잘 공급되지 않게 만듭니다. 이때 한 번 크게 웃어 주면 뇌가 깨어나면서 산소가 활발하게 공급됩니다. 즉, 웃으면 뇌호흡이 저절로 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 웃음 수련
1. 아침에 이불 속에서 의식이 깨어나는 순간 눈은 뜨지 말고, 얼굴에 미소를 짓습니다.
2. 사람들의 방해가 없다면 큰 소리로 박장대소를 합니다. 3분 동안 온몸이 다 웃는 다는 느낌으로 이불 위를 구르며 웃습니다.
3. 아침 세수나 샤워를 할 때 거울을 통해 자신의 입술 끝이 위로 올라가 있는지를 매일 확인합니다.
4. 거울을 보면서 입을 크게 벌리고 웃어 봅니다. 자신의 웃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다고 느낀다면 질병을 이기고 운명을 창조하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효과
1. 뇌하수체에서 엔도르핀이